본문 바로가기

파인애플 라이프/요리하는 파인애플

건강 다이어트 식단 '두부 유부초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파인입니다.

 

오늘은 일어나자마자

집에서 유튜브를 보며

공복 유산소 운동을 했어요!

 

확실히 운동을 하고 나니

움직인 게 아깝지 뭐예요(?)

 

그래서 다이어트 식단 겸

건강한 요리를 만들어봤습니다.

 

 

 

저는 두부를 참 좋아하지만

이렇게 요리해보는 건 처음이었어요!

 

그래서 간단 요리라 할지라도

작은 어려움이 있었답니다 ㅠ ㅠ

 

이 글이 두부 유부초밥을 처음

요리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요.

 

 

 

재료

부침두부 1모, 유부초밥재료 1 봉지(시판용),

깨소금 약간(취향에 따라)

 

 

 

먼저 유부를 볼에 준비해주세요.

 

유부의 물기를 짜서 사용해주시는 게

훨씬 더 좋아요!

 

 

 

저는 두부를 짤 면포가 없어서

채반을 활용해보았습니다.

 

제가 가진건 망이 촘촘해서 그런지

두부를 으깨었을 때 물을 잘 걸러주더라고요.

 

그래도 면포가 있으신 분들은

그걸 활용하시는 게 수분감 잡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숟가락을 활용해 지그시 눌러주니

물이 점점 빠졌어요.

 

 

 

시판용 유부초밥 재료에 있던

조미 볶음을 넣어주었어요.

 

이때 유부초밥 소스는

3/1 정도만 넣어주었습니다.

 

*이 단촛물 소스를 다 넣게 되면

물기가 생겨 두부가 뭉쳐지지 않아요.

 

 

 

잘 섞어 준 뒤에

깨소금을 뿌려 한 번 더 섞어 줍니다.

 

고소한 맛을 좋아해서 넣은 거라

생략 가능해요. 

 

 

 

이제 유부초밥을 만들 준비 완료!

 

 

 

하나씩 만들어 접시에 담아줍니다.

 

유부에 두부를 넣을 때

양손 모두 위생장갑을 끼는 것보다

 

왼쪽 손으로 유부를 잡고

오른손으로 숟가락을 이용하여 

만드는 게 더욱 깔끔하게 만들어졌어요.

 

 

처음에 양손 모두 위생장갑을 꼈다가

촉감놀이하는 줄 알았네요(...)

 

 

 

우여곡절 끝에

두부 유부초밥이 완성되었습니다.

 

수분감이 있어

다소 아쉬운 과정이었네요.

맛도 그렇고요 ㅠ ㅠ

 

너무나 건강한 맛(...)

 

 

 

제가 요리해보면서 

경험한 팁을 정리해볼게요!

*초보자 분들께 도움이 되길 ㅠ ㅠ

 

 

01_첫 번째

밥이 필요하신 분들은

현미밥을 약간 넣어주시면

더욱 든든하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02_두 번째 팁 

당근, 우엉이나 단무지를 잘게 썰어 넣어

먹는 레시피도 있었어요. 취향에 따라

부재료를 넣어서 만들어 주셔도 좋을 거예요.

 

03_세 번째 팁

짤 수 있는 수분은 모두 다 제거해주는 게

더욱 고소하고 맛있는 유부초밥을 만들 수 있어요.

 

a. 볶아서 활용하는 방법

b. 전자레인지에 돌려 수분을 확 빼는 방법

 

 

물기가 많으면 식감 자체 도

촉촉함 그 이상이 되어버려요

(다시는 안 먹고 싶어 지는 맛 ㅠㅠ)

 


 

다음번에는 두부를 살짝 볶아서

만들어보려고요.

 

또 강조하지만 '수분감'을 잡는 게

정말 훨~씬 맛있을 것 같아요ㅠㅠ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한 번쯤

추천해보고 싶은 메뉴입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