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인애플 라이프/요리하는 파인애플

내맘대로 만드는 건강한 다이어트 요리 '닭가슴살 김밥'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파인이에요

 

코로나로 집에만 있으니

요리만 늘어가고 살도 늘어가고 ㅠ ㅠ

 

식단 조절이라도 시작하기 위해서

다이어트(?) 김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손이 많이 가는 요리지만

만들다 보면 재밌기도 하고 맛있기도 한

건강 김밥을 만들어 볼게요.

 

 

 

재료

김밥용 김, 현미밥 1 공기(210g), 달걀 2개,

닭가슴살 1팩(100g), 김밥햄, 맛살,

치자 단무지(일반 단무지 O)

 

 

*상추당근을 넣으셔도 좋아요!

(냉장고 털이를 하느라 초록 야채가 없었다는ㅠㅠ)

 

 

 

저는 전기밥솥이 고장 난 이후로

즉석밥을 구매해서 먹고 있어요.

 

이왕이면 현미밥으로 먹자! 싶어서

자주 구매해 먹는데 다이어트 김밥으로

만들기 딱 좋은 용도예요.(ㅎㅎ)

 

특히 현미밥 1개로 김밥 2줄을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1줄로는 부족하거든요 ㅠㅠ)

 


 

 

계란을 풀어 소금 간 살짝 해서 

구워준 뒤, 식혀주세요.

 

 

 

김밥햄은 올리브유에 가볍게 구워줬습니다.

*맛살은 굽지 않고 사용했어요.

 

 

 

전자레인지에 즉석밥을 돌려 한 김 식혀주고

참기름과 깨소금을 뿌려 잘 섞어 줍니다.

 

 

 

깨소금, 참기름 저의 최애....♡

나만의 김밥이니 제 맘대로

팍팍 넣어줬어요.

 

 

 

닭가슴살도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만 돌려주면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어요.

 

슬라이스 되어있어서

샐러드에도 넣어먹기가 편하더라고요.

(광고 아님/내 돈 내산)

 

단무지는 김밥을 만들기 위해 샀는데

호기심 때문에 치자 단무지를 구매했지 뭐예요...

 

맛은 뒤에서 더 얘기할게요.

 

 

 

재료 준비가 끝나고

김밥을 만들어 봅니다.

 

 

 

즉석밥 1개 분량에서 2분의 1 정도만 

덜어서 펼쳐낸 양이예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다이어트 식이니

밥 반공기로 김밥 1줄을 만드는 게 도움이 

되겠지요? (저만의 생각)

 

 

 

저는 계란이 많이 들어간 김밥을

참 좋아해요.

 

아끼지 않고 듬뿍 넣어주었습니다.

 

 

 

힘을 팍팍 줘서 말아야 단단하게 말립니다.

 -김밥말이 초보-

 

 

 

*****

여기서 치자 단무지 얘기를 하자면,

일반 김밥 단무지가 훨씬 맛있고

김밥을 말기에 편해요. ㅠ ㅠ

 

맛이 더 꼬들꼬들 하긴 하지만

반찬용으로 요리하는 게 더욱 맛있을 것 같네요.

새콤달콤한 맛도 조금 약했어요.

 

김밥용 단무지로 만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고 부탁드릴게요!

 

 

 

한 줄 더 말아줍니다.

 

 

 

2줄 완성♡

 

겉에 참기름을 발라주고

컷팅을 해줍니다.

 

 

 

김밥말이 고수가 아니라서

모양이 삐뚤빼뚤 ㅠ ㅠ

 

아쉽지만

맛은 제 입맛에 딱 맞았어요.

 

 

 

남은 재료는 보관해두었다가

김밥을 한번 더 만들어 먹어도 좋고

잘게 썰어 볶음밥을 해 먹어도 좋아요.

 

 

 

하루 종일 이것만 먹으려고

3줄 정도를 만들었어요.

 

김밥은 역시 색감이 이쁘네요.

초록색만 들어갔어도 더 예뻤을 텐데 

ㅠ ㅠ 흑흑

 

 

 

일하면서 야금야금 

잘 먹었답니다♡

 

가지고 계신 닭가슴살이 있다면

계란과 단무지 같은 것만이라도 넣어서

간단한 건강 김밥을 만들어 드셔 보세요.

 

아주 맛있습니다.

 


 

 

TMI

닭가슴살 소시지랑 로메인 상추,

그리고 단무지 하나만 넣어서 김밥을 만들어도

정말 맛있어요!

 

김밥 비주얼로도 손색이 없고요.

다음번에 만들어서 꼭 보여드리겠습니다.

(PT를 다닐 때 한 끼 대용으로 해 먹었던 거라 

체중감량과 건강에도 도움이 될 거예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